관리 메뉴

제주여행코스 2박3일 3박4일 4박5일 제주할인권 제주도in

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무늬오징어 에기 색상 선택하는 방법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기색상선택 본문

스마트폰블로깅

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무늬오징어 에기 색상 선택하는 방법 #등낚골 #무늬오징어 #에기색상선택

제주여행정보제공 2020. 12. 24. 11:25
반응형

에깅을 하다보면 에기의 색상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 지 고민되는 경우가 있다.

이제 막 에깅에 입문한 초보 앵글러들은 더더욱 에기 색상 선택에 있어서 멘붕이 올 수 있습니다.

에기는 겉지와 속지로 나뉘어서 상황에 따라 겉지는 무슨색, 속지는 무슨색을 잘 선택해야 한다는

글은 읽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포인트의 환경이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도 가늠하기 어려운데 거기에 맞춰서 에기 색상(겉지와 속지)을 선택해야 한다니.. 이는 선택장애가 올 수 있음이 분명합니다.(그냥 대충 골라서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명쾌하게 에기 색상을 선택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1. 에기 겉지(등쪽) 색상은 조류의 색깔에 맞춘다.

  에기 등쪽의 색은 기본적으로 조류의 색에 맞추면 가장 좋은 선택이 됩니다.

  단, 에기가 잘 안보일것 같은 탁한 조류일 경우에는... 오렌지나 핑크 등의 화령한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대비, 조류가 아주 맑을 때에는... 베이트피쉬의 블루계열이나, 놀래기 등 작은 물고기를 본뜬 브라운계 및 다크계 등의 자연색에 가까운 에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에기 속지 색상은 태양 색깔에 맞춘다.

   에기는 속지가 있고, 그 위에 겉지로 감싸서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속지에도 색상이 있고, 대비 겉지에도 별도의 색상이 있습니다.

   초보때는 겉지 색상도 제대로 적용을 못하고 있는데, 속지 색상까지 맞춰야 한다니 환장할 노릇이죠!

   그러나, 단순하게 생각하셔서 색상을 맞추시면 아주 수월하게 속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속지 색상을 맞출때에는.. 단순하게 빛의 양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예를들면) 아침해창 시간대에는... 떠오르는 태양의 색이 붉은색-분홍색-노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때 속지 색을 태양빛에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밤이나 어두운 시간대는 빨간색, 해가뜨기 시작하면 핑크색, 해가 올라오면 오렌지색, 완전히 밝아지면 금색, 머리위에 오면 하얀색, 강한 빛이 날땐 은색이나 홀로그램 등 강한 빛을 잘 반사시킬 수 있는 속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 케이무라 바디색 역시 빛이 강할 때 좋구요~ 

   흐린 날에도 케이무라 바디색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자외선을 받아 잘 발광하기 때문에)

   야광색 속지는 밤에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물이 탁할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해가 뜨는 시간에 따른 태양광의 변화에 따라서... 빨강 - 핑크 - 오렌지 - 금 - 은 - 홀로그램 순으로 속지색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해가 지는 시간에 따라 역순으로... 홀로그램 - 은 - 금 - 오렌지 - 핑크 - 빨강 순으로 속지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거나 흐릴 때는 빛의 양이 적기 때문에... 저녁 타임에 선택하는 핑크 색상이나 빨강 색상의 속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에기 사이즈는 무늬오징어 크기로 결정하라.

  에기 사이즈가 2.5호, 3호, 4호 순으로 갈 수록 무늬오징어 사이즈도 커지게 됩니다.

  9~10월의 가을엔 2.5호~3호 에기를 선택합니다.

  10~11월의 늦가을엔 3호~3.5호 에기를 선택합니다.

  겨울~봄 시즌에는 3.5호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4호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시즌별 문늬오징어 사이즈에 맞춰서 에기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큰 에기를 사용하면 무늬오징어도 큰 사이즈가 물어줍니다)

  

4. 수심과 상황에 따라서 에기 타입을 결정하라.

   얕은 수심은 슈퍼쉘로우, 일반적인 수심은 쉘로우, 깊은 수심은 베이직, 더 깊은 수심은 딥 타입의 에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는 앵글러 본인 스스로가 에깅을 하면서 수심과 상황을 체크하고, 수심과 상황에 따른 본인 스타일의 에기 운용을 하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앵글러 마다 선호하는 에기 타입이 있고, 전부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선택에 맡기는 것이 좋을 듯 함)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