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후불할인권 제주도in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합격하기 위한 효율적인 학습... 본문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합격하기 위한 효율적인 학습...

제주여행정보제공 2015. 6. 4. 21:35
반응형

 

 

 

. 2016년 9급 우정서기보(계리직) 시험대비

 

최신업데이트 동영상강의

 

 

 

 

우정방

 

평생동안 무제한 자유수강

 

평생회원제 1기생 선착순 50명 모집 중~

 

 

 

계리직 시험과목을 공부할 때 어떤 과목(우편 및 금융상식)은 나중에 하고  어떤 과목(컴퓨터일반)에올인하고...등의 학습방법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계리직 시험과목 공부방법에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3과목을 시간 분배하여 병행 학습하는 것입니다

 

초보수험생 입장에서는 한국사와 컴퓨터일반 중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과목에 비중을 더 두시기 바랍니다.

한국사는 암기할 것이 매우 많고...(단기학습정리 고득점 전략 필요)

특히, 당락을 결정하는 컴퓨터일반 과목은 처음 접하는 수험생에겐 특성상 학습량이 매우 많고 이해하기 어렵기때문에

비중을 두고 매일 꾸준하게 다른 과목과 병행하면서 학습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계리직 기본서 인강을 기본으로 수강면서 시험성격 분석과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부족한부분이 있음...각 과목  단과로 보충해 나가는 방식을 취 하셔야 합니다.

인강이 모든걸 해결 해 주지 않습니다. 특히 계리직 인강만 수강하면 될것이라는 생각? 공부도 좀 투자를 해야 해요...

비싼 인강 업체에 지불말고 남은 비용으로 자신이 부족한  단과 강의 듣고 보충하세요!

계리직 기본서로 진행하는 업체 강의 수준은 비슷하다고 했죠!  비용만 다를뿐...

인강은 큰 흐름만 파악되면  과감히 버리고 세세한 부분은 자기만의 방법으로 공부 하셔야합니다.

자기주도의 학습시간이  많아야  확실한 본인것이 되겠죠...

 

오키

 

맥락을 잡아주는 동영상강의와 자신의 취약한 부분만 따로 정리해 놓은 서브노트는 고득점을 향한 필수조건입니다.

하지만 동영상강의를 듣고 나면 다 이해한 것 같고 완전히 마스터했다는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자신이 개념을 확실해 잡았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닫으시고 기본서를 공부하십시오.

동영상 강의는 세세한 부분을 공부시켜 주는 것이 아니라 큰 맥락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시험문제 출제유형은 큰 개념을 문제로 주고  세세한 부분을 알아야 맞출수 있도록 출제됩니다.

동영상 강의에 투자하는 시간보다 자신이 기본서를 보며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의 공부량이 더 중요합니다.

서브노트는 기본서와 병행할 때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보조 자료입니다. 그래서 서브노트라고 합니다.

동영상 강의와 서브노트는 본인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최고의 약이 되거나 아니면 독이 된답니다.

 

참잘했어요

 

남과 똑같이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계리직 합격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장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택해

단기간에 실력을 갖추는 것이 초보수험생의 몫이라 봅니다.

실력을 쌓은 후 여유를 갖춘 상태에서 폭넓은 과목별 학습방법이 절대적이라 봅니다.

 

 

 

 

네이버 카페 우정방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infogosi

 
[우정사업본부 공무원 정보방] 카페로 초대합니다.
반응형
Comments